003 Book report 'Ping!' 3




Ping! 3

열망하고, 움켜잡고, 움직여라!

도전(Challenge) - 위험을 무릅쓰라.

“실수는 극복하면 되지만, 나태함은 영혼을 질식시켜 버린다.”
“훗날 네가 실행 했던 일들보다 실행하지 않았던 일들 때문에 더 많이 후회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명심해라. 새삼 강조하지만, 무언가가 되려면, 무언가를 해야만 하는 거야.”

 내면의 소리에 따라 최상의 삶을 살고자 할 때 우리는 반드시 ‘위험’ 이라는 장애물을 넘어야 합니다.
 위험은 기회를 현실로 만들어 주는 필연적인 경로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아무리 분석하고 예측한다 해도 그 위험을 지날 때, 누구나 실패를 맛보게 됩니다. 그러나 실패가 쓰다고 그 맛을 보지 않는다면 인생이 주는 소중한 선물을 마다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우리는 인생의 어느 순간 반드시 실패와 좌절을 만납니다. 그러나 실패라는 나그네를 피하려고 여행 자체를 포기하는 것만큼 어리석을 일은 없습니다.

4막 : 할 수 없다고 믿으면 정말 할 수 없다. 그러나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해낼 수 있다. 말은 신념을 낳고 신념은 행동을 낳는다.
진정한 길은 불타오르는 열정 가운데 있다. 가장 뜨거운 불속에서만이 가장 순도 높은 보배가 탄생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진정 원하는 대로 사는 삶, 그것이 아무리 위대한 것이라 해도 그 삶을 향한 발걸음 역시 오직 한 번에 한 걸음씩밖에 나아갈 수 없다. 한 걸음씩, 한 걸음씩……. 그 발걸음들이 모여 진정한 위대함이 되는 것이다. 그 사실을 박아들이고 이제 다시 걸음을 내딛어 보거라.”

 진짜 원하는 가슴 뛰는 삶, 위대한 삶 역시 마치 일곱 번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것과 같은 끈기, 한 걸음씩 내딛는 그 작은 걸음이 모여 이루어지는 것이라 말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자신을 이긴 사람은 스스로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갖게 됩니다. 자신에 대한 의심을 뛰어 넘은 것입니다.

5막 : 재능(talent)은 태어나면서부터 주어지는 것이지만, 그것이 진정한 기술(skill)이 되려면 훈련(training)이라는 과정이 필요하다.
바람이 잔잔한 날 삼나무들의 소리를 들어보라. 그 곳에서 자신을 찾을 것이다.

실행(Action) - 행하는 것이 곧 존재하는 것

유연성(Flexibility) - 불확실한 것과의 싸움

 “변화를 네가 죽을 때까지 따라다닐 친구로 여겨라. 살아 있는 존재라면 누구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어라. 한계를 버려. 이 세상을 너의 파트너로 여길 수 있는 포용력을 가져라. 기회란 이세상이 끊임없이 변화하면서 만들어낸 열매다. 그것을 잡아!”

 무언가가 되고자 한다면, 반드시 무언가를 행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 세상에 보내진 이유입니다. 살아 있는 존재라면 누구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세상이 주는 무한한 열매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재능을 바탕으로 훈련과 실행을 통해 진정한 기술을 성취하는 일, 그렇게 무장이 되었을 때 세상이 꺾이기보다 그것과 함께 흘러가는 법을 알게 됩니다.

6막 : 길은 이미 우리의 마음에 있다. 바람은 항상 ‘자기가 어디로 가는지 알고 있는 나그네’에게 친절한 법이다.
현명한 사람은 온전한 존재로서 다른 모든 사람의 귀감이 된다.

위험을 정확히 규정할 수 있다면, 이미 그 위험은 반으로 줄어든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타로카드 점치는 방법 켈틱크로스 변형!

타로카드 리딩? [메뉴얼 텍스트 리딩 VS 이미지 리딩]

DPSSL (Diode Pumped Solid State Laser) 레이저